레드미라지(LED Mirage, レッドミラージュ)는 Five Star Stories에 등장하는 주역 기체 중 하나로, 극중 주인공인 아마테라스 휘하의 기사단인 미라쥬 기사단의 모터헤드로 주로 사용되는 기체이다. 기체에 마킹된 숫자는 미라쥬 기사단의 넘버링이며, 숫자가 작을 수록 기사 지위가 높다는 뜻이다. Five Star Stories 1편의 첫 부분에서는 머리의 뿔 부분이 실검대신 활용된 적이 있는데 극중 시대에 따라 레드미라지는 여러 버전으로 변화한다. 대표적인 차이가 발부분의 뒷굽인데, 하이힐처럼 되어 있는 기체가 버전 3이다.
LED Mirage [レッドミラージュ]
▲ LED Mirage 모터헤드의 설정 (역시 꼼꼼하신 작가님..)
Wave 1/100 construction kit
레드미라지의 플라스틱 킷은 다른 FSS의 경우와 같이, 다양하지 않다. 그 중 Wave사에서 아주 예전에 1/100 스케일의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했었으나, 극악의 내구성 및 조립성 등으로 유명하다. 확인된 바 없지만, 그 킷의 원형(플라스틱 액을 인젝션하는 틀)을 한국에서 찍어냈다는 루머도 들렸었다. 그 이후 Wave의 1/144 스케일의 레드미라지가 출시되었는데 이전 1/100스케일보다 프로포션이 우수하고, 내구성 및 조립성이 개선되었으나, 역시 반다이 킷에 비하면 난이도가 높은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었다.
▲ 내가 아주 예전에 만들었던 극악의 난이도 Wave 1/100 레드미라지
Wave 1/144 construction kit (ver .3)
아래에 나오는 허접한 작례는 Wave 1/144 LED Mirage Ver.3 construction 킷을 구매하여 늘 그렇듯 약간 손을 본 다음 완성한 것인데 그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다.
수정사항:
- 보크스 1/144 인게이지 SR2 레진킷의 허리부품 적용
- 발 뒷굽의 힐 높이 약간 증가
- 양 어깨 안쪽 파츠 비대칭화
- 쉴드(방패)의 위치 자유롭게 변경 (등짝에도 가능)
▲ 역시 본드 없이는 만들 수 없는 Wave 1/144 레드미라지 ver.3
작은 크기에 이정도의 프로포션을 보여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던 킷이다. 쉴드(방패)를 등짝으로 보내기 위해 옐로우서브마린 볼조인트와 남는 부품을 여러개 이어서 연결했다. 근데 왜 굳이 FSS 모터헤드의 쉴드를 등짝으로 보내고 싶었던 건지... 아쉽게도 사진원본을 다 날려먹어서... 그나마 웹에 남아 있는 사진들 다시 주워와서 정리했다. 왜 클라우드에 저장을 안했는지 다시 후회가 드는데 앞으로는 귀찮더라도 웹하드계정에 사진들을 보관해 놔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