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3080, 3090에서 클럭이 2.0 GHz을 초과하는 경우 게임이 불안정하거나 크래쉬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EVGA의 Jacob씨의 답변에 의하면 카드에 사용된 전원부 콘덴서가 고급인 MLCC인가 저급인 POSCAP을 사용했는지가 원인이라고 추측하고있습니다. 고급 MLCC를 일부분이라도 사용한 경우 문제가 없을거라고 합니다. 엔비디아는 AIB들에게 최소한 일부는 POSCAP을 사용하라고 조언했지만 일부 AIB가 독단으로 비용절약을 목적으로 전부 POSCAP을 사용한듯합니다.
현재 판명된 제조사별 MLCC인가, 일부분 MLCC 사용인가 전부 POSCAP인가 정리한 표입니다
엔비디아의 FE와 ASUS, EVGA, MSI, Palit는 문제없고, 기가바이트, 조탁은 완전 POSCAP 사용으로 하드웨어 설계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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