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파노라마처럼 이어붙이는 프로그램 중에 Microsoft Image Composite Editor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웬일인지 윈도우 10에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Autostitch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용해보니 괜찮았다.
다운로드는 matthewalunbrown.com/autostitch/autostitch.html 에서 가능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라 특정 폴더에 복사해두고 쓰면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프로그램 실행 후 오른쪽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합성후 이미지의 크기를 미리 설정해둬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4000x3000짜리 이미지를 가로로 이어붙이는데 완성후 이미지의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해놓으면 당연하게도 해상도의 손실을 초래해서 저해상도 결과물을 받아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완성후 이미지의 세로 크기는 원본 이미지 세로크키의 최소 1.5배 정도는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무료 데모 프로그램이라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2021년 1월 현재)
더 많은 기능이 들어간 상용버전은 Autopanp Pro, Serif PanoramaPlus, Calico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된다.
혹시 몰라서 프로그램 파일을 백업해 두었다.
64비트 프로그램은 아래링크.
32비트 프로그램은 아래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