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가 오토캐드 최근 버전에 유난히 일어나는 듯 하다. 뭐 다른 방법들도 있다고는 하는데 테스트 해보니 얼마 못가서 또 같은 증상이 나오는 등 그리 좋지 않은 솔루션 같아서 내가 그냥 생각해 내서 테스트 해 본 짜잘한 팁을 소개한다.
원리는 영문캐드를 실행할 때에도 한글캐드가 실행되어 버리게 만들어 버리는 것!!!
오토캐드 기본 영문판이 설치되는 위치는 보통 아래와 같다.
C:\Program Files\Autodesk\AutoCAD 2022
그리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등의 메뉴가 설치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utoCAD 2022 - English
경로야 어찌됐든, 일단 기본 영문판의 '프로그램 메뉴의 바로가기'를 찾아야 한다.
오토캐드 한글언어팩이 설치되었다는 것을 전제로 언급한다.
오토캐드 기본 영문판의 메뉴 바로가기를 찾아서, 즉 예를 들면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utoCAD 2022 - English' 여기를 찾아가면 이렇게 보일 것이다.
여기서 Autocad 2022 - English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으로 들어간다.
바로가기 탭에서 '대상' 의 경로와 뒤에 변수들을 보면, 지금 선택되어 있는 부분이 en-US 뭐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 거다. 이것을 ko-KR로 바꾼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AutoCAD - English 바로가기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간 후, 위와 같이 ko-KR 로 바꿔준다.
이러면 당일 하루 정도는 한글판이 유지는 되는 것 같다...;;
다음 날에는 dwg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또 영문판이 실행...
답이 없는 듯..
댓글